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사람들이 막연히 생각하는 북유럽의 나라의 경우에는 복지가 잘 되어 있는 여유로운 나라라는 생각이 일반적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북유럽 국가에서 핀란드 물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주를 하거나 여행에 있어서 현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고 준비 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이 바로 예산입니다. 핀란드 물가 정보는 유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로화를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기준 유로화의 원화 대비 환율은 1유로에 약 1,290원으로 약 1,300원으로 생각하고 계산을 하면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핀란드에서 주택이 부족한 편이라 임차료가 높은 편에 속하고 원하는 수준의 주택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집이 정해진 이후에 은행 거래도 가능합니다. 아파트를 구할 때에는 주차공간 확보도 무엇보다도 중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사람의 주식인 쌀의 경우에는 1kg에 약 2유로라 할 수 있고 12개의 달걀도 약 2유로 수준입니다. 소고기의 가격은 돼지고기에 비하여 약 2배이상 비싸며 쉽게 비교가 가능한 햄버거 가격을 보면 우리나라에 비하여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의료의 경우에는 주민번호와 병력 기록등을 개인정보 확인 후에 정확히 알 수 있으므로 열외로 하고 의료보험이 적용여부에 따라 비용 발생여부가 달라진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지하철의 경우에는 자판기 이용 시 약 3유로 수준, 운전기사에게 직접 구입한 경우 시내버스 기본요금은 지하철 보다 약간 비싼 수준입니다. 택시의 경우에는 기본료외에 1.57km마다 추가요금이 발생을 하고 이용시간과 인원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은 약 19유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택과 교육비는 세계 어디를 가든 수준에 따라 비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참고해주시고 숙박료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지만 현재는 숙박앱등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급여의 경우에는 몇 년 전 기준이므로 지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법정으로 주중에 근무시간이 40시간으로 정해져 있고 주5일 근무가 일반적입니다.
기본적인 핀란드 물가 정보로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대비 높은 수준임을 짐작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