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쇼핑에서 상품을 여러가지 이유등으로 반품 하는 일만큼 귀찮은 일도 없습니다. 판매자가 알아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닌 경우에는 직접 해야 합니다. 우체국을 이용한 상품인 경우에는 우체국택배 반품접수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우체국으로 가지 않아도 온라인을 이용하여 우체국택배 반품접수를 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등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택배 페이지에서 반품예약을 통하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용 방법이기 때문에 신청은 하루 24시간 아무때나 가능하지만 요청한 주소로 방문시간은 우체국 영업시간내에만 가능합니다.

 

 

기존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하여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회원이 아니라면 굳이 가입 할 필요없이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절차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문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와 오후 6시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반품이기 때문에 발송의사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비회원으로 이용하기 위한 약관에 동의를 하고 이용을 위해서는 택배의 등기번호와 받는 사람의 이름이 필요합니다. 입력사항을 입력하고 확인을 한 후 배송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신청인의 정보를 방문을 하는 장소로 사용이 됩니다. 보내는 사람과 받는사람의 이름부터 주소 그리고 연락처를 빠짐없이 작성을 합니다. 연락처 중에는 휴대 또는 일반전화 중 하나를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물품에 대한 정보를 선택하고 코드를 선택 한 후 내용물에 대하여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택배정보에서 우체국 선택부터 요금결제 방법 그리고 방문을 원하는 날과 시간을 선택을 하면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작성이 완료가 됩니다. 작성 후에는 다음을 눌러 신청을 완료를 합니다. 제 경험상 택배 업무가 많은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지연 될 수 있지만 대부분 신청시간에 방문을 하여 택배를 수거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