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창업을 꿈을 꾸지만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이 있지만 자금 문제로 인하여 더 이상 추진이 되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청년 창업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정책들이 있지만 일일이 하나씩 찾아보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에 청년 창업 지원금을 한 곳에 모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면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없어야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하는 곳이 창업진흥원에서 운영을 하는 k스타트업입니다. 창업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항목 별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 또는 단체마다 정책이 다양하기 때문에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k스타트업을 방문하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책자금 메뉴를 확인하면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확인을 할 수 있고 지역과 지원대상등에 따라 지원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공고와 신청에 대해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업안내마다 사업의 목적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지원내용에 대해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창업에 필요한 강좌와 진단등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은 투자와 멘토링등을 지원 받을 수 있는 팁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기술 아이템이 있다면 팁스 운영사와 정부와 연계하여 다양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창업팀에 선정이 되면 2년에서 3년동안의 기간으로 창업 사업화 자금부터 기술개발자금등 총 10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원이 가능합니다.



기술 아이템이 있다면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선정이 되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청년 창업 지원금을 지원하는 정책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대상이 되는 정책들의 지원내용을 최대한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